안녕하세요. 똑똑하게 부자되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스마트리치입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 경제 전반적인 흐름과 부동산 사이클을 이해하는 것은 투자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오전 11시 40분경 발행되는 "부동산 뉴스"는 투자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 입니다.
매일 발행되는 주요 뉴스를 챙겨보시길 권합니다.^^


뉴스 읽는 방법은
1. 가볍게 헤드라인을 스크롤을 내리면서 눈으로 봅니다.
2. 관심 있는 기사를 클릭해서 읽어 봅니다.


정책/제도 - 3줄 요약

손병석 차관 “하반기, 건설안전 강화 위한 기틀 완성할 것”, 이데일리

  1. 손병석 국토부 제1차관은 6일 오전 10시 ‘중앙 건설안전협의회’ 본 회의를 주재했다.
  2. [이데일리 박민 기자]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올 하반기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를 적극 실천해 건설안전 강화의 기틀을 완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 손 차관은 6일 오전 경기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대곡-소사 복선전철 제1공구 건설현장을 점검한 후 ‘중앙 건설안전협의회’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전했다.중앙 건설안전협의회는 건설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2월 범정부 차원에서 발족한 민관 합동 협의체이다.

[그래픽] 종합부동산세 개편안 주요 내용, 연합뉴스

  1.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정부는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의 '종합부동산세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2. '종합부동산세 인상안' 주요 내용.
  3.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연합뉴스 관련뉴스.

신혼부부가 집사면 취득세 감면 혜택… 내년 1월부터 1년간, 머니S

  1.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에게 취득세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2. 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날 발표한 신혼부부 및 청년 주거지원 대책에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세제 감면 혜택 신설을 추진한다.
  3. 국토부는 부부합산 소득이 5000만원(맞벌이 부부 7000만원) 이하인 혼인 5년 이내 신혼부부가 3억원(수도권 4억원)·60㎡ 이하 소형주택을 생애 최초로 구입하는 경우 취득세의 50%를 경감해줄 계획이다.국토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다음달 중 입법예고를 거쳐 9월 중 국회에 제출할 방침이다.연내 법 개정이 완료되면 내년 1월1일 이후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부터 세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혼·청년에 올인한 주거대책…독신가구·중장년 '소외' 어쩌나, 뉴스1

  1.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정부의 주거정책이 신혼부부와 청년지원에 기울면서 1인 독신가구나 중장년, 노년층에 대한 '정책소외'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2. 6일 국회와 정부 관계자 등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5일 정부의 저출산대책의 일환으로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방안을 발표했다.
  3. 문제는 이 같은 정부정책으로 신혼부부와 청년 외 주거취약층 지원정책이 상대적으로 소외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점이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부동산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출처 4개 신문사
이데일리 머니S 뉴스1 연합뉴스

자료 출처: http://land.naver.com/news/field.nhn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 Recent posts